본문 바로가기
판매플랫폼

EP117 위메프 반품시 자동수거 홈픽제외신청하는법

by 럭키대디 2022. 9. 28.
반응형

앞선포스팅 마다 위탁판매자분들을 위해서 각 쇼핑몰 별로 고객반품시 해당쇼핑몰의 지정택배사가 자동으로 물건을 수거하는 자동수거제외신청하는 법을 포스팅해드렸어요.

오늘은 위메프 자동수거 홈픽제외에 대해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게요.

참고로 위메프 지정택배사는 제가 이 글을 쓰고있는 현재는 한진택배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정말 간단하지만 모르면 답답한 내용이니 알아두면 편리하겠죠.

위메프는 우선적으로 상품을 한 개 이상 등록한 뒤 유선상으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아직 상품등록을 하지 않은 분들은 먼저 상품등록을 해주세요.

그리고 위메프 판매자 센터 1644-4796으로 전화해서(사업자 번호 필요)

 상담사에게 ”홈픽제외 신청”을 한다고 이야기하세요.

사유를 물을 것인데 위탁판매자라 공급처가 서로 상이하여 홈픽이 어렵다고 하시구요!

그럼 모두 다 가능한 것이 아니고 위메프에서 가능 여부를 조회해 보고 결정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거의 홈픽제외가 수락됩니다.

참고로 ”홈픽제외 신청”이 되더라도 고객반품 4영업일 이내 판매자가 반품 접수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위메프 홈픽 택배사인 한진택배에서 고객의 집으로 출동해 물건을 수거해 고이고이 여러분의 집 문앞으로 배송해 드릴 것입니다.

저는 기본으로 상품 6개 정도 올려놓고 다시 상담사와 통화를 했는데,

상담사 언니가 하시는 말씀!

홈픽제외 사유를 물어봅니다.

그리고 현재 6개의 상품이 등록 중이신데, 이 6개만 홈픽제외 해준다고 합니다.

답은 사유는 제가 위탁판매자라 상품 공급처가 모두 다르기 때문이며,

앞으로 유로 솔루션프로그램으로 대량등록 할 것이라 앞으로 올릴 상품 모두 홈픽제외신청 부탁한다고 하세요.

접수가 완료되고 홈픽제외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날라옵니다.

위메프 홈픽택배

오늘은 위메프 자동수거 홈픽제외에 대해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어요.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