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매플랫폼

EP118 인터파크 쇼핑몰 퇴점하기 폐업절차

by 럭키대디 2022. 10. 5.
반응형

판로확장을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하나 더 냈어요.

그리고 각 쇼핑몰에 새로운 사업장명의로 입점을 했습니다.

그런데 OMG!

인터파크는 한 대표자 명의로 총 3개의 업체만 승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이 4번째 사업자등록증이라 새로운 몰에 인터파크에 입점신청을 했지만 거부당했어요.

 

인터파크폐점산청절차

물론 지인의 명의를 빌려 새로 신청하면 되지만, 사실 저는 한 사업체의(예:A 사업체) 인터파크에서 매출이 거의 나오지 않고 해서  저는 매출이 제일 안 나오는 사업장(A 사업체)을 퇴점시키고 새로 만든 사업장(B사업체)에 입점 시키기로 결심했습니다.

기존의 A 사업체 아직 한 건도 상품이 안팔렸다면 빠른 시일안에 해결이 되겠지만 판매기록이 있다면 아래 절차대로 해 주셔야합니다.

폐점절차 

퇴점 하고자하는 A사업체의 정산 마감 – 모든 상품 판매중지 – 정산내역확인 - 탈퇴신청


정산마감

[인터파크 판매자매니저>판매자 정보관리>S-Money통장관리]메뉴를 클릭 후 우측 화면에서 S-Money 잔액이 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대부분 사업을 하시던 분들은 얼마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S-Money 출금신청/내역을 클릭해주세요.

인터파크 S-Money

전액출금을 클릭 후 출금요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Money 출금

출금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모든 상품 판매정지(또는 모든상품 삭제)

이제 더 이상 상품이 팔리지 않도록 내가 등록한 전 상품에 대해 판매정지를 시키던가 모든 상품을 삭제해야합니다.

[상품관리>상품조회/수정]을 클릭 후 우측에 “전체”를 클릭해주세요.

상품 내리기

우측에서 상품보기를 최대한의 개수로 선택해주세요.

인터파크 상품삭제

판매중지하려면 좌측의 전체상품 작은 사각형박스에 체크 후 위의 “판매상태”클릭 후 판매준에 체크-판매중지로 선택하시면 한번에 500개의 상품이 판매중지 됩니다.

인터파크 쇼핑몰퇴점절차

저는 그냥 삭제할게요.

전체상품 선택 후 바로위에 “상품 삭제”를 클릭해 모든 상품을 삭제 처리했어요.

이런 방식으로 전체상품 모두 품절 또는 삭제해주세요.

인터파크 쇼핑몰퇴점절차

정산내역 확인

인터파크 쇼핑몰 탈퇴 후 새로운 사업자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정산일로부터 90일이 지나야 새로운 사업자로 입점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일 새로운 사업자 가입목적이 아니라 그냥 쇼핑몰을 폐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단계 생략하셔도 됩니다.

[정산관리>정산내역조회]를 클릭 후 우측 화면에서 조회기간 설정 후 [검색]해주세요.

저는 마지막 정산일이 4월 25일로 나타납니다.

즉, 이 의미는 새로운 사업자 신청을 하려면 90일 후인 7월 25일에 입점신청을 하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입점 가능 신청일을 메모지에 기록해두었다가 그 때가오면 잊어버리지 말고 입점신청을 하기로 했어요.

 

인터파크 정산

쇼핑몰 탈퇴신청

이제 쇼핑몰 퇴점 해 볼게요.

[판매자정보관리>판매자탈퇴]를 클릭 후 우측화면에서 해당사유를 선택 후 아래 “판매자탈퇴”를 클릭해주세요.

쇼핑몰 탈퇴신청

탈퇴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90일이 지나지 않고 폐점신청이 완료된 2일 후에 새로운 사업체 입점이 완료되었습니다.

이것으로 볼때 A 사업체의 정산이 완료되고 정상적인 절차 모두 완료되면 판매자센터에서 바로 B 사업체로 신규 승일을 내 주더라구요..

오늘은 인터파크에 방 빼고 새로운 사업체를 낑가넣는 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