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홈쇼핑관련

EP123 미리캠퍼스로 상품 상세페이지 만들어보기

by 럭키대디 2022. 11. 9.
반응형

앞선 포스팅에서 무료 그래픽 툴인 미리캠퍼스 또는 캔바로 업체로고 및 배송안내 템플릿 만드는법에대해 포스팅을 드렸는데,

https://luckydaddy.tistory.com/1059?category=886415 

 

EP14 캔바(Canva)로 로고 및 반품안내 공지사항 만들기

우리는 지난시간에 스마트 스토어 로고(대표이미지)와 상세페이지에 삽입할 반품 교환안내 공지사항을 [미리캠퍼스]라는 사이트에서 만들어보았습니다. ​http://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

luckydaddy.tistory.com

상세페이지 디자인하는 방법에대해 문의가 종종 들어와서 오늘은 미리캠퍼스를 이용해 간략히 상세페이지 만드는 법에대해 포스팅을 해 볼까 합니다.

물론 제가 그래픽 전문이 아니다 보니 상당히 허접하지만 대충 어떤 방식으로 상세페이지를 만들면 되는지 개요만 설명드릴게요.


먼저 미리캠퍼스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미리캠퍼스>파일>새디자인 만들기] 클릭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사이즈는 860 x 1100px입니다.

상세페이지만들기

좌측에 이미 만들어진 템플릿이 있는데 저는 [제품상세페이지]를 선택했어요.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마음에 드는 이미지 템플릿을 선택 후 [이 템플릿으로 덮어쓰기]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탁상용 알람시계를 상세페이지로 만들 것인데 마땅한 이미지가 없어서 블루투스 스피커 사진이 있는 상세페이지를 골랐어요.

이미지는 나중에 바꾸어주면 됩니다.

미리캠퍼스로 상세페이지 제작하기

우측 화면창에서 기존의 텍스트를 클릭하면 글자를 지우고 자신만의 텍스트로 바꿀 수 있어요.

무료이미지제작툴

좌측의 창에서 폰트크기와 글씨체 등 다양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신만의 문구를 생각해 글자를 입력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알람시계가 울려도 잠을 못깨는 분들을 위해 이 시계는 아주 씨끄럽다는 점이 장점이라서 문구를 "알람소리에 못깨신적 있나요?" 라고 적었습니다.

상세페이지만드는법

기존의 예제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이지지 삭제를 해주세요.

상세페이지만들기

기존 이미지가 삭제되었습니다.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만들기

새로운 이미지를 삽입하기 위해 좌측 창의 [업로드>내 파일 업로드]를 클릭해주세요.

단, 상세페이지에 들어갈 이미지는 미리 준비해 놓으셔야합니다.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만들기

자신이 만들어둔 이미지의 경로를 찾아 업로드해주세요.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만들기

저는 탁상시계 이미지를 미리 배경을 투명하게 제거 한 후 png파일로 만들어 두어서 배경색이 흰색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아래 사진과 같이 투명하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이미지 배경제거(누끼따는 법)은 이미 포스팅 해드렸어요.

https://luckydaddy.tistory.com/1060?category=886415 

 

EP15 프로그램 사용없이 초간단 이미지 배경제거 사진 누끼따는 방법

우리는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만든다거나, 로고를 만들 때, 또는 기타 여러가지 사유로 사진의 배경을 삭제하고 싶을 경우가 상당히 많이 생깁니다. 이런 작업을 일명 이미지 "누끼딴다"고 말합

luckydaddy.tistory.com

 

배경제거 이미지삽입

작업 도중 수시로 [저장]해주세요.

저장기능을 사용하시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은 네이버아이디로 간단히 할 수 있어요.

저는 이 알람시계의 소리가 커서 누구나 깨울 수 있다는 대에 중점을 두고 상세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첫 화면에는 “집에 알람시계가 있는데 알람소리에 못 깨신 적 있나요?”라는 문구로 이 알람시계는 시끄러운 알람시계라는 적을 강조해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두 번째 화면에서는 이 알람시계의 소리가 어느 정도인지 구체적으로 제시를 해 주었습니다.

보통 이런 장점들은 공급사 상세페이지에 모두 나옵니다.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3페이지에는 이 시계는 라이트기능이 있어 어두운 밤에도 시간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어요.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다음 페이지에서는 작은 크기의 이미지로 각각의 기능들에 대해 설명했어요.

저는 이 알람시계가 알람소리는 크지만 시계초침소리는 무소음이라 취침시 조용하다는 장점과 기타 여러 가지 장점을 나열했어요.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마지막 장은 이 시계는 건전지 포함이라 귀찮은데 건전지 사러 슈퍼에 가지 말라는 문구를 적었어요.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가 만들어 졌으면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총 5장인데 한 장으로 연결되게 다운도 가능하고,

각각 낱개로 다운도 가능합니다.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아래는 한 장으로 연결해서 다운받은 상세페이지입니다.

미리캠퍼스 상세페이지

 

하지만 저는 통이지가 아닌 낱개로 받아 중간중간에 움짤이나 동영상을 넣어 줄 것입니다.


자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래서 필요한 것이 움짤(gif)과 동영상 제작입니다.

움짤은 사용방법 등을 설명 할 때 필수요소라고 보고,

움짤로 표현이 안 되는 것은 동영상으로 짧게 만들 것입니다.

움짤로 표현이 안 되는 것을 예로 들면 사운드가 들어가야 하는 것은 이미지로 표현이 안 되어 동영상으로 소리까지 입혀 만들 것입니다.

알람시계의 소리가 얼마나 큰지 실제 소리가 나와야 함으로 이런 것들은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움짤만드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luckydaddy.tistory.com/1061?category=886415 

 

EP16 움직이는 동영상 움짤 만드는 법 총정리

'움짤'은 모두 아시겠지만 움직이는 짤막한 동영상을 의미하는 말로 인터넷상에서 움직이는 사진이나 그림, 동영상 따위를 이르는 말입니다. 움짤은 정말 여러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는데, 요리

luckydaddy.tistory.com

“ezgif”사이트

https://ezgif.com

 

Animated GIF editor and GIF maker

Easy to use online animated GIF maker and image editor. Upload and edit GIF images for free. Create, crop, resize, reverse, optimize and split animated GIFs, cut and resize videos, WebP and APNG animations.

ezgif.com

 

움짤만들기

아래 사진은 두 장의 움짤 화면(gif)을 미리캠퍼스에서 하나의 움짤이미지로 합쳐서 무료로 만드는 장면입니다.

ezgif

나머지 부분이 좀 빈약해 하단부에는 기존의 도매사이트 상세페이지 내용을 그대로 붙혀넣기 했어요.

이제 상세페이지는 끝났고 상품등록을 위해 추가로 이 제품의 세부키워드를 발굴하고 카테고리 매칭도 해 주었어요.

세부키워드(태그)는“탁상시계,알람시계,무소음탁상시계,시끄러운알람시계,탁상용시계,디지털탁상시계,탁상전자시계”입니다.

연관키워드발굴


이렇게 모든 준비과정을 끝내고 스마트스토어에 등록을 했어요.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상품명을 위에서 뽑은 세부키워드를 기준으로 만들어 주었어요.

상품명을 만들 때 팁은 아래 사진과 같이 카테고리명과 세부키워드가 같다면 상품명으로 안 넣으셔도 됩니다.

즉, 아래사진을 예로 면 이 제품의 소 카테고리는 “알람/탁상시게”임으로 제목에 “알람시계”, “탁상시계”는 상품명에 넣지 않아도 됩니다.

카테고리매칭

저는 상품명을 “시끄러운알람시계 무소음 탁상전자시계 조용한 어린이방시계”라고 정했어요.

▶ 여기서 잠깐

상품명 만들때 뇌피셜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자신이 알리고자하는 키워드를 맨 앞에 선두에 세웁니다.

저는 시끄럽다는 의미를 부각하고 키워드가 경쟁강도도 좋고 검색수도 좋아 “시끄러운알람시계”를 제일 앞에 배치했어요.

다음은 상품명 띄어쓰기에 대해 저의 견해를 이야기해볼께요.

“시끄러운알람시계”의 상품명이 띄어쓰기가 문법에 맞지 않는다고 “시끄러운(한 칸 띄우고) 알람시계”라고 상품명을 만들지 마세요.

문법은 틀렸어도 그냥 사람들이 많이 검색한 “시끄러운알람시계”라고 그대로 만들어야 노출에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로직이 매번 변하지만 현재는 이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은 그냥 저의 뇌피셜이니 잘못된 내용일 수 도있으니 참고만하세요.

 

상품명


사실 위탁제품을 공들여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분도 계시지만 언제 품절이 될지 모르고 내 제품도 아닌 남의 제품을 팔아주는데, 꼭

이렇게 까지 해야 하느냐는 의문도 생기지만,

확실히 차별성은 있습니다.

가격만 적당하고 내 몰에 유입을 시킬 수 있는(트래픽) 노하우만 가지고 있다면 고객들이 내 상세페이지에 머무르는 체류시간이 더 늘어 날 것이며 전환율 또한 올라갈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참고로 저는 투잡이라 시간도 별로 없고 게을러서 그냥 도매사이트 상세페이지를 그대로 긁어다 씁니다.

그리고 상품을 수동으로 수정하지 않고 대부분 자동대량등록이라 스마트스토어 판매량은 거의 없는데,

MD몰에서 판매가 조금씩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늘은 미리캠퍼스로 상세페이지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