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창에 나의 “스마트 스토어명”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았어요.
눈을 씻고 찾아봐도 내 스토어가 안보여요.
자~ 오늘은 이렇게 웹페이지에서 내 스토어가 노출이 안 된다거나 기타 노출에 관한 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이것은 스마트스토어의 [노출관리]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관리
“스마트스토어센터>노출관리>노출서비스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우측 화면의 위에서 부터 차례차례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네이버쇼핑
제일처음 “네이버쇼핑”은 반드시 “연동중”으로 버튼이 켜져 있어야합니다.
네이버쇼핑 연동을 하시면 통합검색의 네이버쇼핑 영역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상품등록/수정" 시 노출 설정을 하실 수 있으며 네이버쇼핑을 통해 상품이 판매될 경우 2% 매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게 꺼져있으면 안되니 반드시 켜 주세요.
아마 대부분 다 켜져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톡톡
네이버 톡톡이 활성화 되면 스토어 화면에 톡톡 상담버튼이 노출되며,
톡톡상담관리 기능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고객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고객과 상담을 하려면 켜져 있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보통 모바일에서 톡톡으로 상담을 많이 합니다.
웹사이트 검색등록
다음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 검색에 자신의 스토어명을 입력하면 검색이 안 되는 것이 바로 여기가 꺼져있기 때문입니다.
웹사이트검색등록을 켜주세요.
웹사이트 검색등록은 스토어 이름을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웹사이트 통합검색 검색결과에 스토어가 노출 됩니다.
검색결과와 순서는 검색로직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그 아래는 크게 중요한 게 없는데,
마지막에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연동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애널리틱스는 분석툴로 구글에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있으며 이것은 전 세계를 통계를 낸 것이고,
네이버에는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있는데 이것은 국내만 통계를 낸 것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연동을 해주면 좋겠죠.
사실 스마트스토어를 주력으로 하시는 분들은 내 스토어에 들어온 고객들의 연령대라던가 남녀비율 등 분석을 하셔야합니다.
그런데 이 버튼을 켜려고 해보니 “네이버 애널리틱스 발급 ID”와 연동하라고 나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로그인]을 한 뒤 우측 상단의 [바로시작하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사이트 등록]을 클릭해주세요.
“사이트명”에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이름, “사이트URL”에 자신의 몰 URL주소를 복사해 넣어주세요. 그리고 [등록]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발급 ID”가 생성이 됩니다.
이것을 복사해주세요.
다시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돌아와 연동버튼을 켜주고,
금방 발급받은 ID를 입력하고 [검증]을 클릭해주세요.
[검증]이 되었으면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연동이 되어졌습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의 노출관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나의 스토어를 웹사이트에 등록시켰다고 바로 등록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어요.
저는 몇 시간 후에 검색해보니 아래처럼 저의 스토어가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최 상단에 검색이 됩니다.
그 아래 저의 블로그 글도 검색이 되는 군요.
금방 등록하고 바로 인터넷에 내 스토어명을 검색해보고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없기를...ㅎㅎ
만일 진짜 안 되도 저는 몰라요..
그럴 때는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길...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시간에 또...
'판매플랫폼' 카테고리의 다른 글
EP68 옥션 판매자회원 가입하기 (0) | 2022.01.18 |
---|---|
EP67 지마켓 판매자회원 가입하기 (8) | 2022.01.13 |
EP63 스마트스토어 스타트제로 수수료 (0) | 2021.12.19 |
EP62 스마트스토어 반품절차 (0) | 2021.12.14 |
EP61 스마트 스토어 반품창 메뉴 알아보기 (0) | 2021.1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