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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81 오픈마켓11번가 지정반품 홈픽 서비스 제외하기

by 럭키대디 2022. 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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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오픈마켓인 [11번가 지정반품 / 홈픽 서비스 제외하기”]를 해볼게요.

이게 무엇이냐구요?

 

예전에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하기]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해드린적이 있습니다.

https://luckydaddy.tistory.com/1110

 

EP52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하기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고객들이 반품을 했을 경우 택배시스템부터 알고 넘어갈게요. 우리는 스마트 스토어에 출고지 주소와 반품/교

luckydaddy.tistory.com

위탁판매의 경우 내가 이용하는 도매처가 중개몰일 경우 공급처가 모두 제각기 다르겠죠.

고객이 반품을 했을 때 사입의 경우라면 자신의 집 주소로 반품 물건이 배달오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위탁의 경우라면 물건이 각 마켓의 지정택배사가 바로 물건을 회수해 나의 집으로 보냅니다.

이것을 방지하는 것이 스마트스토어는 [자동수거 예외처리]라고 부르고,

11번가는 [지정반품 / 홈픽 서비스 제외]라고 부릅니다.

11번가는 지정반품과 홈픽서비스 2가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지정반품 : 11번가의 지정택배사는 한진택배입니다.

홈픽 : 11번가의 홈픽 택배사는 롯데택배입니다.

지난시간에 포스팅한대로 옥션과 지마켓은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순서

자~ 그럼 [11번가에 지정반품 / 홈픽 서비스 제외하기] 실습으로 들어갈게요.

먼저 11번가 판매자 고객센터인 1599-5115번으로 전화합니다.

그리고 상담원에게 “제가 위탁판매자라서 공급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고객 반품시 어려움이 있습니다 [11번가에 지정반품 / 홈픽 서비스 제외하기]를 하려고 합니다. 부탁드려요”라고 하세용~

중요한것은 지정반품도 제외하고, 홈픽도 모두 제외해달라고 해야합니다.

 

참고로 저는 “지정반품 홈픽 서비스”라는 단어가 생각이 나지 않아 상담원에게 스마트스토어에서 사용하던 “자동수거 예외처리”를 해달라고 하니,

상담원이 못 알아들어 도대체 11번가에는 이것을 무엇이라고 부르는지 조금 답답했어요.

 

며칠 후 11번가 셀러오피스에 접속하니 [긴급알림이] 1건이 떠있어요.

11번가 지정반품 홈픽 서비스 제외하기
 

[11번가에 지정반품 홈픽 서비스 제외하기]가 "11번가 지정반품/홈픽서비스가 이용안함으로 처리"되었다고 알림을 줍니다.

11번가에 지정반품 홈픽 서비스 제외하기
 

 


 

오늘은 간단하지만 중개도매몰에서 물건을 가지고 오는 위탁판매자에게는 매우 유용한 팁이 될 수 있는 11번가 지정반품 홈픽 서비스 제외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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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음시간에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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