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매플랫폼

EP84 오픈마켓 11번가 상품등록하기3 추가상세정보 입력

by 럭키대디 2022. 3. 28.
반응형

오늘은 11번가 상품등록 마지막 시간으로 

오픈마켓 11번가 상품등록하기3 [추가상세정보 입력] [상품정보제공 유형]입니다.

많이 해보셨으니 그냥 정보만 입력해주세요.

추가정보입력

잘 모르시면 “상품상세설명 참조”에 체크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기입할 수 있는 것들은 '직접입력'을 클릭해 모두 기입해주세요.

추가정보입력

할인정보

다음은 할인에 대한 부분입니다.

[기본즉시할인]

저는 전 시간에 마진계산할 때 도매가는 96,000이었고,

판매가를 14,4580에 정했고 여기서 2%를 정율로 할인한다고 했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외 다른마켓는 판매가에서 수수료를 차감하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그러니 너무 많은 할인율을 적용하시면 곤란해질 수 도있어요.

[SK pay point 지급]은 패쓰~

[복수구매할인]은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라 저는 2“개부터 500원 할인”으로 설정했어요.

[희망쇼핑 후원 설정], [최소구매수량], [최대구매수량], [사은품 정보], [선물포장]은 패쓰~

할인율적용

[배송정보 입력]

“전세계배송 이용여부”가 필수항목인데, 저는 해외판매를 하지 않을 것이라 “이용하지 않음”에 체크를 했어요.

“배송가능지역”은 저는 전국(제주 도서산간지역 제외)를 선택했어요.

“배송방법”은 거의 “택배”이겠죠.

“발송택배사”는 저는 위탁이라 아직 계약한 발송택배사가 없습니다.

공급사에서 정해진 배송사가 있다면 그 배송사를 선택하고.없다면 그냥 아무택배사나 선택하고, 나중에 11번가 고객센터에 반품시 “자동수거예외처리” 할 것입니다.

11번가 배송템플릿

[발송예정일]

 

발송유형은 위탁이라면 당일발송은 아마 안되겠죠.

저는 “일반발송”으로 선택하고, 평일에 오늘 주문건에 대해 “1일(내일)”발송으로 선택했어요.

발송예정일

[출고지][반품/교환지]

 

저는 위탁이라 내 집주소로 되어져있습니다.

출고지 반품지

 

배송비 설정

 

보통 “판매자 무료” 또는 “판매자 조건부 무료”를 많이 선택하십니다.

저는 그낭 고정배송비로 3000원에 묶음배송 불가에 결제방법에는 “선결제”로 선택했고

무조건 "무료" 아니면 "선결제"로 하셔요.

배송비책정

[A/S 안내]와 [반품/교환 안내]에는 그냥 “상세페이지 참조”로 대체했어요.

[A/S 안내]는 자신의 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AS안내

[리스팅광고 설정]은 광고를 안 할거니 패스하고 맨 아래 [상품등록]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리스팅광고

11번가에 상품이 제대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11번가 상품등록

이렇게 하나의 상품을 11번가에 단일 상품으로 등록해보았습니다.

그러나 11번가의 단일상품은 ESM2.0에서와 마찬가지로 같은 배송템플릿과 같은 카테고리라면 

하나의 상품그룹으로 묶어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