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터파크에서 주문이 들어왔을 때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다른 쇼핑몰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인터파크 판매자매니저에 접속하니 판매현황에 "신규주문"이 1건 들어왔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주문내역 중 판매자상품코드를 보니 “CH“로 시작하는 번호입니다.
이것은 제가 상품등록시 입력한 것으로 “온채널”에서 가지고 온 상품이란 의미입니다.
이렇게 도매처가 많으신 분들은 상품등록시 판매자 상품번호를 꼭 넣으셔요.
해당 도매사이트에 접속해 이 상품이 현재 품절상태인지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 상품은 필라테스 폼플러로 재고가 다행이 남아있습니다.
만일 품절 중이라면 고객에게 문자나 통화로 알리고 고객이 직접 주문취소를 하게 만들거나,
이게 안 되면 셀러인 내가 직접 판매취소를 하면 됩니다.(단 내가 취소시키면 패널티 점수있음)
품절이 아닌 것을 확인했으니 다시 인터파크 판매자매니저로 돌아와서 해당상품에 체크하고 위의 “주문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또는 도매사이트에 주문을 넣은 후 “주문확인”을 클릭해도 됩니다.
주문확인을 눌러놓으면 고객이 금방 상품을 취소하려고 할때 셀러인 내가 승인처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만일 주문확인을 눌러놓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이 취소를 하면 자동 취소되어버립나다.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지만 “주문확인”은 반드시 클릭해주셔야 나중에 안헷갈립니다.
예전에 제가 실수 한 것 중에 주문확인을 눌러 놓지 않아 다음날 신규주문에 전날 주문건이 남아 있는 것을 모르고 똑같은 상품을 똑같은 고객에게 2번 보낸 적이 있답니다.
저는 먼저 “주문확인”을 클릭할게요.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주문확인이 완료 되었습니다.
인터파크 판매자매니저 메인화면에 가보면 이젠 “발송대상”으로 바뀌어있습니다.
발송대상의 숫자를 클릭해주세요.
보통 엑셀로 주문내역을 다운받아 도매사이트에 고객정보를 입력하는데,
주문수가 적을 경우에는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해당건에 대한 고객이 주문한 정보가 모두 나옵니다.
“주문번호”를 클릭해주세요
고객주문정보를 보고 해당 도매사이트에 주문을 넣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인터파크에 주문이 발생했을 때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시간에 또...
'판매플랫폼' 카테고리의 다른 글
EP97 쿠팡 판매자회원 가입하기 (0) | 2022.05.19 |
---|---|
EP96 롯데택배 반품수거 예약하기 (0) | 2022.05.15 |
EP89 인터파크 개별상품등록하기 (0) | 2022.04.21 |
EP88 인터파크 판매자정보관리 설정하기 및 교환절차 (0) | 2022.04.16 |
EP87 인터파크 판매자 회원으로 가입하기 (0) | 2022.04.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