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홈쇼핑관련

EP111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하기

by 럭키대디 2022. 8. 10.
반응형

사업을 하다보면 기존에 발급한 사업자등록증의 내용이 변경 되거나 잘못된 오류가 있다면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증 정정”을 해야 합니다.

 

저는 사업자등록증을 내고나니 사업장 주소가 “00그린빌”인데,

사업자등록증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00그린빌린빌”이라고 “린빌”이라는 두 글자가 마지막에 더 추가되어져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

저는 이 사업자등록증으로 각 쇼핑몰에 판매자회원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유독 지마켓에서 주소지가 오타가 났다며 판매자회원가입 반려가 되었어요.

제가 지마켓 판매자회원가입시 사업장주소를 “00그린빌”로 입력을 했지만 사업자등록증에는 “00그린빌린빌”이라 안 된답니다.

세무서에서 제대로 주소가 입력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 보내달라고 합니다.

다른 마켓은 다 넘어갔는데 유독 지마켓은 이것을 사유로 반려를 했어요.


오늘은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증 정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저와 같이 주소지 오류뿐만 아니라 각종 기존 사업자등록증상에 변경할 부분이 있다면 정정하시면 됩니다.

 

국세청에 로그인 후 [신청/제출>사업자등록정정(개인)]을(법인이라면 법인을) 클릭해주세요.

국세청 사업자등록정정

정정할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 후 우측에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사업자등록증 수정

[정정할 사항 선택]에서 자신이 정정할 부분에 “정정”으로 선택 후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전체화면보기]를 클릭해볼게요.

사업자등록증오류수정

 

자신이 수정할 부분에서 수정을 해 주면 됩니다.

저는 사업장주소를 수정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오류정정

맨 아래 “동의함”에 체크 후 [저장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이러면 사업자등록증 정정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사업자등록증 수정

 


제대로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해볼게요.

[민원증명>민원증명 신청결과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민원증명신청

제가 신청한 “사업자등록증 정정”건이 처리 완료 되었고 우측에 새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처리가 되는 것이 아니라 담당자에 따라 시간이 좀 걸릴때도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수정

아래는 주소가 정정된 새로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입니다.

기존에 주소 마직막 부분에 "린빌"이라는 두 글자가 사라졌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이렇게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하는 방벙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