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홈쇼핑관련

EP30 네이버 쇼핑광고 회원가입하기

by 럭키대디 2021. 10. 17.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쇼핑광고에 가입해볼게요.

네이버 광고는 우리가 어떤 제품을 검색했을 때 쇼핑탭에 상품이 쭈르륵 나오는데 그중에 제일 상단부터 [광고]라고 되어져 있는 제품들이 쇼핑광고를 집행한 것들입니다.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이처럼 제일 상단에 노출이 되게 되어 구매량이 늘어납니다.

네이버 쇼핑광고

이곳에 가입을 하는 이유는 언젠가 내 상품에도 광고를 해야 할 때가 올 것입니다.

예를들어 위 사진 처럼 어떤 상품에 광고가 쭈르륵 달린게 아니라 내가 좋은 키워드로 경쟁강도가 낮고 잘 팔릴 것같은 상품을 찾았는데,

그 제품을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보니 광고를 집행한 사람이 거의 없다면 이런 제품은 광고를 한번 태우면 최상단에 나의 제품이 노출이 되어 구매가 일어나 확률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꼭 광고를 집행하지 않더라도 상품을 소싱할 때 키워드 분석도구로 이 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고 광고를 집행하지 않으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순서

1.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광고라고 입력하면 제일먼저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네이버 쇼핑광고

2. 신규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 합니다.

[신규가입]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쇼핑광고

3. 두 가지 중에 저는 [네이버아이디로 신규회원 가입]을 선택했어요.

네이버 쇼핑광고

4. [약관동의]에 체크해주세요.

네이버 쇼핑광고

5. 가입유형이 두 가지로 나뉩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분들은 [사업자 광고주]로 사업자 등록증이 없다면 [개인 광고주]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사업자 광고주]로 선택했어요.

네이버 쇼핑광고

6. 회원정보입력에서 [휴대전화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네이버 쇼핑광고

7. 사업등록증을 보고 [세금계산서 정보]를 작성해 주세요.

8. [가입]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쇼핑광고

9.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 쇼핑광고

10. 잠깐 둘러보니 광고를 만들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네이버 쇼핑광고

 

저는 지금은 광고목적이 아니라 키워드 분석으로 사용하려고 만들었으니 광고는 아직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시간에는 이 사이트에서 키워드분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알볼게요.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