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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홈쇼핑관련

EP31 네이버쇼핑 검색광고로 키워드 분석하는 법

by 럭키대디 2021. 1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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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 검색광고]는 내 상품에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광고를 집행하는 목적 외에 키워드를 분석하는 도구로도 활용 가능한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광고를 집행하는 것은 차 후 에 다루어 보도록하고 오늘은 [네이버쇼핑 검색광고]로 키워드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네이버쇼핑 검색광고는 연관키워드 추출과 월간 조회량과 경쟁강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쇼핑 검색광고에 접속해주세요.

회원가입은 지난시간에 다 하셨죠?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사용가능한 사이트입니다.

https://luckydaddy.tistory.com/1075

 

네이버 광고

 

saedu.naver.com

검색광고 보는 법

네이버 검색광고에 접속후 로그인을 한 다음 우측 상단의 [광고시스템]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쇼핑 검색광고

처음 나오는[광고관리]는 광고를 만들 때 사용하는 탭 이구요 4번째 있는 [도구]-[키워드 도구]탭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쇼핑 검색광고 키워드분석

키워드에 자신이 검색하고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경쟁률이 치열할 것 같은 ‘모기장’으로 조회를 해보았어요.

그랬더니 ‘모기장’과 관련된 연관키워드가 쫘르르 나옵니다.

그리고 월간 검색수가 PC와 모바일이 몇 건인지 나옵니다.

여기서 모바일이 월등히 많으니 정렬을 모바일 검색수가 많게 세모화살표를 클릭해줍니다.

그 옆에 보니 경쟁강도가 나옵니다.

역시 ‘모기장’이란 키워드는 경쟁강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만일 ‘모기장’을 파시려고 생각하셨다면 경쟁강도가 높으면 ‘모기장’이란 키워드로 승부를 보지 말고 세부키워드를 찾아 승부를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쇼핑 검색광고 키워드분석

먼저 이곳에서는 연관키워드가 무엇인지 추출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모기장’의 연관 키워드를 보니 ‘모기장’과 관련 없는 키워드와 브랜드 상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제외하고 관련 있는 키워드를 따로 엑셀에 정리하셔야 합니다.

엑셀 정리방법은 차 후에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네이버쇼핑 검색광고 키워드분석

그리고 월간 검색수와 경쟁강도를 알 수 있는데,

PC와 모바일을 합쳐 500건 이하는(자신만의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소싱을 안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검색량이 적어서 잘 안 팔릴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검색량이 월간 2만 건이 넘는 상품에서 경쟁자들과 싸워 이기신다면 많은 수익을 보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네이버쇼핑 검색광고 키워드분석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로 연관키워드 추출과 월간 조회량과 경쟁강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여러 분석사이트를 이용해 분석을 하는 방법에 대해 계속 포스팅 할게요.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 시간에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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