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매플랫폼

EP57 스마트스토어 리뷰이벤트2 베스트리뷰 선정 혜택지급하는 방법

by 럭키대디 2021. 11. 24.
반응형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리뷰이벤트 두 번째 시간으로 베스트 리뷰를 내가 직접 선정해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리뷰이벤트 만드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luckydaddy.tistory.com/1114

 

EP56 스마트스토어 리뷰이벤트1 리뷰이벤트 만드는법

오늘은 두 번의 포스팅에 걸쳐 스마트스토어 리뷰이벤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오늘은 첫 시간으로 리뷰이벤트 만드는법을 알아보고 다음시간에는 베스트리뷰 선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uckydaddy.tistory.com

 

오늘 스마트스토어센터에 접속해보니 몇 일전 안경받침대를 구매해주신 구매자분께서 별 다섯 개 포토리뷰를 작성해 주셨어요.

현재 리뷰이벤트 중이며 결과발표일 까지 많이 남았지만 이벤트 종료날짜까지 기다리지 않고 이분을 베스트리뷰로 지금선정을 해보겠습니다.

앞전 포스팅에 1건당 2,000원의 쿠폰을 10명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해서 2만원을 충전 했었습니다.

이 분께 2,000원의 쿠폰을 지급해드릴게요.

그런데, 먼저 앞선 포스팅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리뷰이벤트와 별개로 저는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시 [구매혜택조건]지정하는 부분에서 “텍스트 리뷰작성시” 100원, “포토/동영상 리뷰 작성시” 300원, “한 달 사용 텍스트 리뷰작성시” 50원, “한 달 사용 포토/동영상 리뷰 작성시”50원의 포인트를 준다고 책정해 두었지요.

즉, 누군가 내 상품을 구매한 분이 리뷰를 한 글자만 달아도 자동으로 내 적립금에서 내가 설정한 금액이 차감된다는 의미입니다.

리뷰포인트 설정

지금 리뷰이벤트와 별개로 이분이 포토리뷰를 작성했기 때문에 제가 설정한 300원이 자동으로 내가 충전한 금액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에 접속하니 우측화면에 [오늘정산]에 “-300”이라고 나와 있어요.

이금액이 제가 설정했던 금액입니다.

숫자를 클릭해주세요.

충전금자동차감

[혜택정산]에 “-300”이라고 나와 있고, 충전금에서 빠져나간다고 되어있어요.

이 숫자를 한번 더 클릭해주세요.

혜택정산

[혜택상세]에 보니 “포토/동영상 리뷰”라고 나와 있어요.

즉, 리뷰이벤트와 별개로 제가 책정한 300원이 자동으로 충전금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리뷰혜택정산

 

베스트 리뷰로 선정하는 법

자~오늘은 위의 [구매혜택조건]에서 설정한 리뷰말고 앞전에 이벤트로 등록한 리뷰이벤트에서 베스트리뷰로 선정하는 법을 포스팅 해볼게요.

[스마트스토어 센터]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니 [새로작성된 리뷰]에 “1건”이 있어요.

신규리뷰

 

[문의/리뷰관리]-[리뷰관리]를 클릭해주세요.

베스트리뷰선정

 

구매자님의 정성스런 별 다섯 개 포토리뷰가 보입니다.

베스트리뷰선정

내가 베스트상품으로 선정하고자하는 리뷰를 선택하고 [베스트 리뷰 선정, 혜택지급]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베스트리뷰선정

[베스트리뷰 여부]에 “선정”에 체크하고,

[혜택]에는 “혜택 지급하지 않음”, “쿠폰”, “포인트적립”으로 나뉘는데,

“혜택 지급하지 않음”에 체크를 하면 베스트 리뷰로 내 상세페이지에 등록은 되지만, 구매자에게는 아무것도 지급이 안되며,

“쿠폰”은 내 마켓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포인트적립”은 다른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차피 내 마켓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 “쿠폰”이 좋겠죠.

저는 쿠폰으로 선택했어요.

[할인방식]은 “%”와 “원”이 있는데, 저는 2천원 쿠폰을 주기로 약속했으니 “원”으로 선택 후 2,000을 입력했어요.

[유효기간]은 최소3일~ 최대 30일까지 이 쿠폰을 사용해야합니다.

저는 “30일”로 했어요.

아래[적용]을 클릭해주세요.

리뷰선정혜택지급

쿠폰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베스트리뷰선정

 

그리고 구매자님의 리뷰글에 답글을 달아 드리기로 했어요.

[리뷰내용]의 텍스트를 클릭해주세요.

베스트리뷰선정

그리고 네이버 톡톡으로 해당 구매자님께 "쿠폰발급이 되었으며 사용기한은 발급일로부터 30일"이라고 안내 톡톡을 남겨 드렸어요.

베스트리뷰선정

이제 이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상세페이지 상단에 베스트리뷰가 자동으로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베스트리뷰선정

오늘은 리뷰이벤트 베스트리뷰 선정 혜택지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