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홈쇼핑관련

EP65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자동으로 블로그에 등록하기

by 럭키대디 2021. 12. 29.
반응형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상품들을 나의 네이버 블로그로 자동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내 블로그에 내 상품이 등록된다면 나의 네이버 블로그 지수 또한 상승할 것이며, 

운이 좋다면 나의 블로그로 유입된 사람들이 나의 상품 링크를 타고 내 상품을 구매하게 된다면

네이버쇼핑 연동수수료 2%를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나에게 마진율을 약간 높힐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링크딜"이란 사이트입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링크딜에서 아무것도 받지않은 지극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이정도 포스팅을 하면 링크딜에서 뭐 하나 줘야 하는 것 아닐까요? ㅎㅎ

그럼 시작해볼게요.


먼저 링크딜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링크딜

 

 

https://me2.do/Gp9Uwnzu

 

링크딜

원클릭 쇼핑몰 홍보 시스템

www.linkdeal.co.kr

 

[추천인 코드 ]

7P4ED

 

링크딜 유료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등록개수는 전부 5천건으로 정해져있습니다.

그러니 아무거나 등록하는 것 보다 자신이 팔릴만한 제품을 선정해 등록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링크딜 유료금액


 

네이버 블로그연동

그 다음
네이버 블로그 연동하기를 클릭해주요

링크딜 네이버블로그연동

네이버 계정추가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블로그설정

자신이 글을 등록할 블로그가 있는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주의!

비밀번호가 틀릴경우 네이버 로그인이 차단되어 링크딜 이용이 제한됩니다.

꼭 블로그에서 로그인을 먼저 해보고 한번에 바르게 입력해 주세요.

 아래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약 30초 정도 걸립니다.

 

[자동등록]에 “ON"으로 켜주고,

[본문상단에 상품 이미지 추가]에서

“추가안함”, “상품 대표이미지만 추가”, “상품 대표이미지 + 부가이미지 모두 추가”중에 선택해주세요.

링크딜

 

스마트 스토어 연동


이제 스마트스토어 설정을 해 줍니다.

좌측의 [스마트스토어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우측 창에서

[쇼핑몰 URL]에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주소의 “/” 다음에 나오는 주소를 복사해서 입력하고

(주의 : 최초 입력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로그인방식]을 설정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가 틀릴경우 네이버 로그인이 차단되어 링크딜 이용이 제한됩니다.

꼭 스마트스토어에 먼저 로그인을 먼저 해보고 한 번에 바르게 입력해 주세요.

링크딜 스마트스토어설정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다면 [정상작동중]으로 나타납니다.

링크딜


블로그 등록

 

기존의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되어져있는 상품을 블로그에 올려볼게요.

좌측의 [연동관리>상품조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우측화면에 내가 원하는 상품명 또는 상품코드로 검색해서 원하는 상품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상품연동하기

저는 그냥 맨 위에 있는 상품을 블로그에 등록해볼께요.

해당상품을 체크 후 [블로그등록]을 클릭해주세요.

블로그등록
상품연동

제 블로그에 접속해보니 금방 등록한 상품이 블로그에도 올려져있습니다.

아래사진은 네이버블로그 설정을 [상품 대표이미지만 추가]로 설정후 등록을 한 것입니다.

간단한 정보만 블로그에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블로그등록

링크딜 홈페이지에서 새로 고침을 해보니 해당제품이 네이버 블로그에 등록이 되었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은 아직 연동이 안됩니다.

개발중인것이겠이죠.

링크딜

이젠 “상품 대표이미지 + 부가이미지 모두 추가”로 설정하고 등록해볼게요.

위와 비교해보세요.

링크딜

어제 하나 팔린 가습기로 해볼게요.

역시 체크박스 체크 후 [블로그 등록]을 클릭해주세요.

링크딜

블로그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에 “상품 대표이미지 + 부가이미지 모두 추가”로 설정하고 등록한 화면입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게 더 나은 것 같아요.

링크딜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싼 금액의 유료로 전환해 상품을 좀 더 등록해 보았어요.

링크딜

 

https://me2.do/Gp9Uwnzu

 

링크딜

원클릭 쇼핑몰 홍보 시스템

www.linkdeal.co.kr

 

[추천인 코드 ]

7P4ED


근데 사실 저는 요즘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잘 안팔리는데,

현재 쿠팡에서 계속 팔리다 잘 팔리던 제품이 아이템 위너를 다른 셀러에게 뺏긴 뒤로는

롯데온이나 위메프 같은 MD몰에서 제법 팔리고 있습니다.

아~~스마트스토어에도 신경을 써야하는데,

바빠서 신경 쓸 여력이 없네요.

이렇게 오늘은 나의 스마트스토어어 싱품을 내 블로그에 자동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처음결재해서 수동으로 내 블로그에 연동 시켰지만 이후부터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하는 상품은 자동으로 블로그에 연동 될 것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