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매플랫폼

EP99 쿠팡주문 및 송장번호 입력 절차

by 럭키대디 2022. 5. 29.
반응형

쿠팡에 상품을 등록한지 하루가 지나서 첫 주문이 들어왔다고 핸드폰에 알림이 왔어요.

쿠팡주문절차

첫 주문을 축하한다는 창도 보여요.

쿠팡주문절차

그럼 쿠팡에서 준문이 발생했을 경우 어떤 절차를 거치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쿠팡윙에 접속하면 [판매/배송]에 “결재완료”에 신규주문 건수가 나타납니다.

숫자를 클릭해주세요

신규주문확인

아래 화면에서 해당 주문건의 작은 사각형 박스에 체크를 하고 위의 [발주확인 처리]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쿠팡 상품등록시 [등록상품명]에 아래 사진과 같이 “도매처명+도매처 해당상품고유번호”로 만들었어요.

아래사진에 “온채CH1540XXX”라고 등록상품명으로 만들었는데,

이 의미는 도매사이트 “온채널”에서 가지고온 “CH1540XXX”이라는 상품이란 의미입니다.

요건 하나의 팁인데, 타 마켓도 상품등록시 판매자코드번호 입력란에 이런식으로 입력을 하면 내가 거래하는 도매사이트가 많을 경우 쉽게 그 상품을 찾을 수 있답니다.

발주확인

[배송사 선택]창이 나옵니다.

아무것도 건들지 말고 그냥 아래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주문정보가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되어집니다.

엑셀파일다운로드

좌측 하단에 엑셀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열기]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유형의 파일 항상 열기"를 선택하시면 앞으로 엑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그냥 자동으로 엑셀파일이 열려집니다.

주문정보 다운로드

해당 주문건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엑셀파일

쿠팡윙으로 돌아와서 페이지를 새로고침(키보드 단축키 : F5)을 하면 아가 결재완료에 있던 건이 이제는 상품준비중으로 넘어 가있습니다.

상품준비

그리고 주문을 넣기 전에 꼭 확인 하셔야할 것이 있습니다.

과연 주문이 들어온 건수가 내가 등록한 상품이 맞는지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게 뭔 개 소리여~

쿠팡은 아이템 위너라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혹여 다는 셀러의 상품이 나에게 주문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요건 많지는 않지만 저에게 일어났던 경우인데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볼게요.

[등록상품명]부분이 파란색으로 되어져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주문절차

[상품명 및 기타 배송지 정보] 주소와 전화번호가 자신이 등록한 것이 맞는지 먼저 확인하세요.

만일 다른 셀러가 등록한 것이라면 내게 똑같은 상품과 옵션이 같다면 주문을 넣으셔도 됩니다만, 혹여 틀리다면 주문을 넣으시면 안되겠죠.

저는 다 맞습니다.

자세히 보니 고객님이 2개를 주문 주셨네요.

수량 이 부분도 확인을 잘 확인해주세요.

쿠팡주문절차

나머지 절차는 똑같습니다.

공급사에 재고가 남아있는지 먼저 알아본 후 재고가 있다면 엑셀파일을 보면서 도매사이트에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공급사에 주문넣기

공급사이트에서 송장번호가 나오면 쿠팡에서 해당 상품 송장를 입력하고 [선택물품배송]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쿠팡에서 하나의 상품인 체중계만 하루에 14개가 팔려 송장번호를 입력했던 사진입니다.

송장번호입력

배송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배송처리

 

오늘은 쿠팡 주문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시간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