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매플랫폼

EP100 쿠팡 출고중지요청 처리하기

by 럭키대디 2022. 6. 3.
반응형

쿠팡윙에 [출고중지요청]이 들어왔어요.

[출고중지요청]이란 고객이 주문을 했는데,

변심등의 사유로 출고를 하지 말아달라는 의미입니다.

[출고중지요청]의 해당 숫자를 클릭해주세요.

쿠팡 출고중지요청

[취소사유]는 “상품을 추가하여 재주문”이라고 고객이 작성하였네요.

물건을 주문한 공급사에 이 상품을 확인하여야하니 주문자(수취인) 이름도 확인해주세요.

쿠팡주문취소

해당상품의 송장이 나왔는지 안나왔는지 먼저 알아야합니다.

일단 쿠팡에서 아무것도 건들지말고

해당 건을 자신이 주문을 넣은 도매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저는 도매사이트인 “온채널”에 가서 주문현황을 보았어요.

저는 주문자 이름으로 검색해보니

다행히 오늘이 일요일이라 도매사이트에서 송장이 나오지 않은 상태로 제가 도매사이트에 주문 취소가 바로 가능한 상태였어요.

공급사가 아직 제가 주문을 넣은것을 확인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일단 송장이 나오지 않은 상태라고 가정하고 진행할게요.

해당건의 [주문취소]를 클릭해주세요.

공급사 주문취소요청

시간이 흘러 공급사 주문취소가 완료 되었습니다.

반드시 공급사에서 주문취소를 받아준 상태를 확인해야합니다.

공급사 주문취소

 

공급사에서도 주문취소를 나에게 해주었으니

다시 쿠팡[출고중지 요청]으로 돌아와해당건에 체크 후 [출고중지완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만일 공급사에서 이미 송장이 나왔다거나 공급사에서 어떠한 사유로 인해 주문취소가 안될 경우

 옆 버튼의 [이미출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고객에게 문자나 통화로 이미 송장이 나와서 출고가 된 상태라 물건을 받은 후 포장을 뜯지말고 단순변심으로 반품접수 하라고 하면 됩니다.

쿠팡 주문취소요청

출고중지 완료하면 환불이 바로 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출고중지완료

[출고중지 완료]로 넘어갑니다.

환불환료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시간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