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매플랫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by 럭키대디 2021. 9. 14.
반응형

이번시간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첫 시간으로 스마트 스토어 퇴점 및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가입도 안했는데, 퇴점이라뇨?

스마트 스토어 가입은 다음 시간부터 차례로 스마트 스토어 개설하는 법부터 차근차근 알아볼게요.

여기서는 이미 스마트 스토어에 가입되었다는 가정 하에 퇴점 및 탈퇴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자신의 스마트 스토어센터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좌측 아랫부분에 [판매자 정보]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탈퇴신청]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재가입 제한이 있습니다.

탈퇴후 30일 이내에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그리고 탈퇴 조건도 있습니다.

먼저 진행중인 거래, 판매상품의 클레임 등 배송, CS에 대한 처리가 모두 완료되어야하고,

충전금 잔액이 0원이 되어야하고,

쇼핑 광고주로 입점되어 있는 경우 쇼핑파트너센터에서 광고주 퇴점에 필요한 절차를 모두 완료해야합니다.

저는 스마트스토어 개설 후 단 한건도 물품을 등록한 적이 없어 위의 조건에 모두 부합하기에 탈퇴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다음 버튼을 누르니 현재 저는 네이버 쇼핑이 영업중이라고 나오며 [퇴점하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퇴점사유에 저는 [쇼핑몰 폐업]을 선택하였어요.

본인의 사유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퇴점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그러면 메시지 창이 하나 뜨는데,

신청즉시 광고 중인 상품이 모두 내려가며,

최소 30일 내 재입점이 불가능 하다고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퇴점 신청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현재 상태를 확인해보니 [퇴점 심사]중이라고 나옵니다.

이것도 심사를 받아야 하네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네이버 메일로 완전 퇴점이 되었다고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스마트 스토어로 가서 기존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 보니 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자! 지금은 스마트 스토에어서 퇴점을 했고 스마트 스토어 탈퇴도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이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퇴점 및 탈퇴가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퇴점 및 탈퇴방법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시간에 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