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홈쇼핑관련

EP34 헬프스토어 활용법

by 럭키대디 2021. 10. 21.
반응형
 

오늘은 헬프스토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들어갈게요.

헬프스토어에 접속합니다.

http://helpstore.shop/

 

헬프스토어

온라인 셀러들의 데이터 도구 헬프스토어입니다.

helpstore.shop

 

아이템 소싱

 

좌측 메뉴중 [아이템 소싱]을 클릭하고 우측 창에서 자신이 소싱하고자하는 제품의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카테고리는 4분류까지 있는데 보통 2~3분류까지 선택을 많이 합니다.

예시로 저는 1분류를 [식품]으로 2분류를 [가공식품]으로 선택했습니다.

그 아래 기간설정을 1년으로 선택해 주었어요.

그 아래 [1달 전에 없던]에 체크를 해 주었습니다.

이것은 경쟁강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1달 전에 없던 상품]만 검색이 됩니다.

즉, 신상품이란 이야기인데 그만큼 경쟁강도를 줄일 수 있겠지요.

그 아래 [브랜드 키워드 제외]에 체크를 해주었습니다.

여기에 체크를 해도 모든 브랜드가 다 제외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브랜드 제품은 아무래도 경쟁하기가 어려워 일단 제외를 할게요.

헬프스토어 아이템소싱

그리고 [브랜드 키워드 제외] 옆에 있는 [범위필터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헬프스토어가 무료사이트지만 [범위필터 설정]을 하시려면 무료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헬프스토어 사용법

저는 총 검색수가 1,000건 미만은 모두 제외를 시키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검색수가 적은 상품은 등록해도 안 팔릴 가능성이 높겠죠.

(자신만의 기준을 만드세요. 통상 500건 이상정도가 되어야합니다)

총 검색수에 최저에 1,000으로 입력하시고 [설정지정]을 클릭해주세요.

이러면 1,000건 미만의 상품은 모두 제외가 됩니다.

헬프스토어

[상품수]옆의 세모모양을 클릭해서 상품수가 적은 수정렬해주세요.

이렇게 되면 검색수 1,000건 이상인데 상품수가 적은 것부터 정렬이 됩니다.

헬프스토어

아래 나온 키워드를 쭉 살펴보니 조회수가 높은데 상품수가 적고 경쟁강도도 0인 제품이 간혹 눈에 띕니다.

뭔가 이상함을 느끼 셨죠.

와~ 이것을 팔면 대박날텐데 상품수가 너무 적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많이 안판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세히 키워드를 살펴보니 언뜻봐도 브랜드 상품이 눈에 많이 보입니다.

브랜드 제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안성, 이낙근, 영히, 백종원, 춘천...등 검색을 해보지않아도 브랜드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지요.

왜 사람들이 이것을 안 파는지 짐작이 갔습니다.

헬프스토어

저는 두 번째 있는 ‘닥치고떡볶이‘키워드가 맘에들어 보니 검색수가 2만건이상인데 상품수가 2개라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하고 이것을 소싱해볼려고 생각하고 일단 상표권 조회를 해보기로 했어요.

키프리스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http://www.kipris.or.kr/khome/main.jsp

 

KIPRIS 특허정보넷 특허무료검색서비스

최근 검색한 5개의 키워드입니다. 삭제

www.kipris.or.kr

[상표]를 클릭하고 ‘닥치고’라고 검색해줍니다.

키프리스

 

‘닥치고떡볶이‘라고 상표출원이 되어있습니다.

웬지~~~ ㅎ

이 상품 소싱은 안하는 걸로..

이렇게 애매할때는 상표권 조회를 해주세요.

키프리스

다른 키워드인 ‘요그앤오트’라는 키워드가 좋은것 같아 상표권 조회를 해 보니,

이것은 누가 상표 출원을 한 것이 없다고 나옵니다.

키프리스상표권조회

오늘은 지식재산권에 대한 시간이 아니라 헬프스토어 활용법시간이라 여기까지 하고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지식재산권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전에 포스팅한 키프리스 편을 봐주세요.

https://luckydaddy.tistory.com/1049

 

EP2 지식재산권 지적재산권 상표권 특허권 초상권 침해로 내용증명 대처법 총정리

오늘은 위탁판매를 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쯤은 겪게 된다는 지식(지적)재산권 문제로 연락을 받았다거나 내용증명이 왔을 때, 또는 저작권자가 합의금을 요구할 때 등 다양한 예를 통해 대처방

luckydaddy.tistory.com

 

나름 헬프스토어도 상당히 디테일하게 분석이 가능한 사이트였습니다.

지금까지 여러편에 걸쳐 상품소싱 및 아이템 분석, 키워드분석 사이트 몇 곳의 활용법을 알아보았는데,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 몇 개를 정해서 잘 활용하신다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 애드 꾹

그럼 다음에 또...

 

반응형

댓글